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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의 조회수를 올리기 위한 분석,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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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올린 유튜브 영상의 성공 가능성을 체크하는 방법.

- 영상을 올리고 나서 48시간 동안의 조회수가 10회가 안 된다면 진지하게 그 영상에 대해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 48시간 이내에 조회수가 10회가 안 된다면 잘못된 방향으로 영상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 잘 되고 있는 채널과 내 영상을 통해 내 채널은 어떤 상황인지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조회수 10회에서 탈출할 수 있을지 고민해봐야 합니다.

48시간 이내의 조회수 10회를 넘기는 방법

- 다른 채널의 히트영상을 찾아야 합니다. (히트영상 > 지금 잘 되는 채널이 첫 번째로 조회수가 폭발한 영상)

- 히트영상을 찾을 때 대형채널은 참고하지 않습니다 > 구독자가 많은 채널은 구독자수 때문에 조회수가 높기 때문입니다.

- 우리는 소형채널에서 히트한 영상을 발굴해야 합니다.

검색탭을 공략하는 방법

- 검색을 타깃으로 하는 키워드를 앞에 배치합니다.(예를 들어 <부동산 투자 지금 하지 마라>(o) vs <지금 하면 안 되는 투자는 부동산투자>(x)

- 추천 검색어를 찾아 업데이트가 오래된 채널을 찾는다. 

- 본문(더보기란) > 중요한 키워드를 포함한 설명글을 2줄 이상 작성해서 넣습니다. 또 해쉬태그형태를 이용해서 중요 키워드를 반드시 작성해서 넣어야 합니다. 

- 검색해 보기 > 직접 우리가 그 키워드를 검색해 봐서 첫 페이지에 뜨는 영상들이 작은 채널이면 1페이지도 해 볼만하다는 판단이 서고, 또한 오래된 콘텐츠가 1페이지에 있는 경우에도 우리가 1페이지로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 우리는 구독자도 없고 홈화면에 뜰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초기에는 검색탭을 공략해야 합니다.

그 후에는 시청지속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 원고를 잘 써야 합니다. 1분당 500자의 답변을 작성합니다. 도입부는 공감을 기준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공감 용소를 수집하는 방법은 우리가 하려는 분야의 카페나 커뮤니티, 네이버지식인의 질문이나 글을 참고하면 됩니다. 이 질문과 답을 5~8개 정도 만들어서 원고를 작성합니다.

- 구글 트렌드를 검색해서 인기 검색어가 뭔지 알아봅니다. 내 카테고리에 맞는 인기 검색어를 확인하고 영상에 참고합니다.

- 목적이 없는 사람들을 내 시청자로 만들기 위해서는 상위 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확장된 큰 키워드를 사용해야 됩니다. 예를 들어 삼성아파트보다는 아파트, 아파트보다는 부동산처럼 상위어를 키워드로 사용해야 합니다.

-48시간 이내 조회수가 200회가 넘어가게 되면 검색으로 조회수를 뽑는 것은 거의 다 했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홈화면을 공략해야 됩니다.

-구글 알고리즘이 처음부터 우리 영상을 노출시켜 주지 않습니다. 노출량을 떨어지면 클릭률을 높여야 하니다. 노출이 조금밖에 안 돼도 그 적은 노출량에서 클릭을 많이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썸네일과 제목을 잘 만들어야 하겠죠? 시청지속시간이 짧은 영상일수록 클릭률이 높은 영상입니다. 그 영상을 타깃으로 썸네일과 제목을 만들어야 합니다. 

왜 48시간 조회수가 중요한가?

- 유튜브로 부업이 가능한 수준이 48시간 조회수 10000회입니다. 

- 48시간을 기준으로 조회수 10000회면 평균 애드센스 수익이 100만원 정도 나옵니다.

-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수익화 작업을 진행하면 월 200만원도 가능한 수준입니다.

조회수 10000회를 돌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첫번째로 가장 먼저 조회수가 폭발한 영상을 찾습니다.

- 내 채널에서 처음으로 조회수가 폭발한 영상을 찾고, 히트한 콘텐츠의 썸네일로 통일합니다. 10개의 영상을 올렸는데 10번째 영상에서 조회수가 폭발했으면 그 10번째 영상의 썸네일의 스타일로 나머지 영상의 썸네일을 통일시킵니다.

- 그 폭발한 콘텐츠에 썸네일의 결을 맞추면 추천과 채널 페이지에서 노출될 경우에 사람들의 클릭률이 올라갑니다.

- 만약에 내 채널에 그런 조회수폭발 콘텐츠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다른 채널의 그런 콘텐츠를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그 영상의 썸네일을 카피하는 것입니다.

조회수를 올리기 위한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생산량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 작업프로세스를 나눠서 3편씩 몰아서 작업을 합니다.

- 작업을 전환할 때낭비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그 대신에 시즌성 키워드, 이슈 키워드를 잡을 수가 없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 영상의 제작량이 증가하면 채널 성장에 훨씬 유리합니다. 

- 몰아서 작업하려면 스튜디오물을 제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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