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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구독자(구독)은 어떻게 늘리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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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시작하기!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튜브 시작할 때 구독자를 늘리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유튜브는 검색기반의 플랫폼이 아닌 추천 기반의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을까요?

어떤 사람들이 이 영상을 실제로 좋아하는지 아닌지를 구분하려 합니다.

또 어떠한 사람들과 유사한 사람들을 찾으려 합니다. 

유튜브가 어떤 영상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은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 시청자가 무엇을 보는가?

- 시청자가 무엇을 보지 않는가?

- 시청자의 동영상 시청지속시간을 얼마나 되는가?

- 좋아요를 얼마나 싫어요를 얼마나 눌렀는가?

이런 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결국 클릭률(추천을 해줬는데 이 영상을 클릭했는가?)과 시청지속시간이 가장 중요하다.

추천동영상이란 무엇인가?

- 시청자 개인의 이전 활동을 바탕으로 시청자가 다음에 보고 싶어 할 만한 동영상

- 시청자가 현재 동영상과 함께 보는 동영상, 또는 관련 있는 동영상, 같은 채널일 수도 다른 채널일 수도 있다.

- 보기 페이지 오른쪽 <다음동영상>- 모바일일 경우 아래에 표시된다.

- 카드로 삽입된 추천이 있을 수도 있다.( 영상 오른쪽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길게 쭉 나오는 제목)

-유튜브 스튜디오 >> 트래픽 소스 >> 추천 동영상 칸에서 어떤 영상에서 내 영상이 추천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옆쪽 추천 동영상에 보여야 하기 때문에 썸네일 제작 시 안 보일 정도로 글씨가 작으면 안 됩니다.

 

추천 동영상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나랑 같은 결(타깃영상)을 아예 내 영상에 링크로 소개해 버린다. 서로 윈윈이지만.. 타깃영상의 유튜버가 싫어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 내 시청자에게 다른 채널의 영상 보기를 추천한다.

- 재생목록 카드 최종화면을 사용해 다음 화면을 추천한다.

- 유기적으로 연결된 동영상 시리즈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ep1, ep2, ep3....)

- 결이 맞는 유행하는 영상에 붙인다.(붙인다는 개념은 제목과 썸네일에 유사성을 붙인다는 말)

 

여기에서도 잠깐!

최근에 <업로드했고 구독한 영상>이 가장 많은 확률로 차지한다. 

사람들이 구독해 놓고 있는 상태에서 홈화면에 떠있는 영상을 클릭할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구독자가 중요한 것입니다.

말한 김에 이어서 구독에 대해서도 포스팅하겠습니다. 

구독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7일 이내 업로드된 영상을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7일에 하나씩은 영상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 구독의 혜택과 구독의 통해 크리에이터가 얻게 되는 이점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요청하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 동영상에서 시청자의 감정이 최고조로 달한 시점에서 <구독도 좀 눌러주세요!>라고 그 타이밍에 요청합니다.

- 연속 시리즈물을 만듭니다.그럼 다음 영상이 궁금해서 구독을 누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 시청자가 동영상을 보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시간대에 업로드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시청자층>이란 칸에 내 시청자가 유튜브를 이용하는 시간대가 표시됩니다.

 

홈화면(탐색)에 올라오는 시청자도 결국 초반에는 구독자들입니다. 구독을 한 채널의 영상이 홈화면에 뜰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반복이 가능한 같은 결의 영상을 만들어서 구독자를 늘려야 합니다.

동영상 업로드 시 구독취소가 발생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너무 슬퍼하지 맙시다.

구독이 많이 되면 조회수가 올라간다는 것은 엄밀히 따지만 아닙니다.

좋은 영상이기 때문에 노출이 늘어났고, 조회수도 증가하고, 신규 채널이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독이 중요한 이유는 홈화면에 노출 비중이 높아지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또 하나의 질문이 있습니다.

댓글이 많이 달리면 무엇이 좋을까요?

댓글을 달 정도면 시청 지속시간이 증가하게 되는 것은 자명하기 때문에 더 좋은 영상으로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좋아요>를 누르면 그 영상의 노출이 더 늘어날까요?

아니요. 그 영상이나 채널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좋아요>를 누른 시청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그 <좋아요>를 누른 시청자에게 혹은 그 시청자와 비슷한 영상을 좋아하는 다른 시청자의 홈화면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좋은 것입니다.

참고: 시청지속시간이 짧은데 조회수가 높은 영상은 클릭률이 압도적이란 뜻입니다.

결국 그런 영상의 썸네일과 제목이 엄청나게 좋다는 뜻이지요. 그런 영상들을 벤치마킹해야 합니다.

결국 클릭률과 시청지속시간이 가장 중요하다는 게 포인트입니다.

 

결론 

완전 초반 구독자가 전혀 없을 때는 

검색 > 트렌드 > 썸네일, 제목 > 클릭 * 시청지속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서 접근해야 합니다.

그다음은 추천 탭입니다!

홈화면과 구독도 엄청나게 중요하지만 구독자가 있어야 효과를 볼 수 있어 초반에는 검색, 트렌드, 썸네일, 제목, 클릭률, 시청지속시간, 추천에 힘을 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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