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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조회수 올리기(늘리기)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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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성공법칙

유튜브로 성공하려면 조회수를 높이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유튜브 영상 조회수를 높이려면 꼭 해야 하는 원칙들이 있습니다.

 

유튜브의 원칙

 

일단 유튜브 제작을 하려면 

1. 분야를 확정해야 합니다.>>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잘하는 것, 나의 직업, 취미, 잘하고 싶은 것, 이 분야들을 조합해서 최적의 분야를 찾아봅니다. 당연히 할만한(?) 영상 주제여야 하겠죠.

2. 업로드 일정을 대략적으로 정해야 합니다.>>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무슨 일이 있어도 할 수 있는 일정을 짜봅니다. 주당 1회 업로드, 아니면 주당 2회 업로드. 아무래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한번 만들어보고 파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주제, 제목, 썸네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 저번 포스팅의 설명대로 타깃영상을 분석해서 카피합니다.

아니면 다른 플랫폼의 인기 있는 콘텐츠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플랫폼이 다르더라도 어떤 주제가 인기가 많다면 그것은 유튜브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도 됩니다. 다른 플랫폼의 인기 있는 주제를 유튜브영상을 검색해 보고 파악해 봅니다.

 

 

2023년 유튜브(YOUTUBE)로 성공하기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2023년 새해가 되었습니다. 새해가 밝으면 항상 우리들은 무언가를 시작하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시작합니다. 그런데 작심삼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연을 시작하는 분들도 있을 거고. 운동

jangkwansu.tistory.com

2023.01.07 - 2023년 유튜브(YOUTUBE)로 성공하기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4. 원고 작성>> 저번 포스팅에서 설명한 대로 원고 작성을 합니다. 

 

2023.01.08 -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과정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과정

2023년 유튜브 시작하기 목표에 한걸음 한걸음 다가갑니다. 맨땅에 헤딩이 아닌 체계적으로 분석해 유튜브에 접근해 봅시다. 타깃 영상을 찾았습니다. 그럼 이제 뭘 해야 하나요? 카피해야죠. 그

jangkwansu.tistory.com

 

5. 촬영 및 편집 >>타깃영상을 참고로 촬영과 편집을 합니다. (우린 모두 초보자입니다.) 앞으로 다뤄보겠습니다.

 

6. 영상 업로드 하기>> 유튜브에 검색해 보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도 기회가 되면 다루겠습니다.

 

7. 사후관리

이렇게 제작 단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를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꼭 해야 하는 기본적인 원칙들이 있습니다. 사실 유튜브 조회수를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내가 유명하면 됩니다. 아니면 노래를 잘하거나, 엄청나게 웃기거나, 잘 생겼거나, 예쁘거나, 많이 먹거나, 뭐 하나 특출 난 것이 있어도 됩니다. 그럼 뭐 이렇게 공부하고 분석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하고 싶은 거 하세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일단 제목과 썸네일에 온 힘을 다해야 합니다. 조회수는 일단 노출량* 클릭률입니다. 노출량에 대해서는 저번 포스팅에서 설명을 했습니다. 

홈화면에 노출을 시키는 게 목표인데 홈화면에 노출이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엄청나게 좋은 타깃영상을 찾아서 그 영상과 비슷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사실상 클릭률을 부르는 제목과 썸네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좋은 영상을 타깃으로 유사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냥 똑같이 만들면 다 성공을 할까요?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카피를 하는 것이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제목에서 내용의 추측이 가능하면 안 됩니다.

추측이 가능하면 클릭을 하지 않습니다.제목이 곧 내용이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시청자의 머릿속에 물음표를 만들고, 영상의 내용에서 그 물음을 느낌표로 만들어야 합니다. 호기심, 궁금증, 문제점, 의문, 의혹같이 답변이 필요한 문장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면 의문감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중요 정보의 누락을 통해 만들면 됩니다.

만약 누가 중요하다면 누가를 뺍니다. 어떻게가 중요하다면 어떻게를, 왜가 중요하다면 왜를 뺍니다.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왜 어떻게 중 가장 중요한 하나를 빼면 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의문형을 만들면 안 됩니다.

의문형을 만들어놓고 해답이 없는 정보의 누락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제목에서 만든 의문은 초반에 빠르게 해결해야 합니다. 

질질 끌면 시청자들은 그냥 나가버립니다. 

그렇다면 의문감이 해소되면 바로 나가지 않나요? 

네! 그렇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유튜브과정)에서 설명한 것처럼 문제해결 후 바로 다른 의문감을 주어야 합니다. 

혹은 그 의문감의 해결방법의 반대입장도 해결을 해주면서 이야기를 이어가면 됩니다. 

Ex) 안경이 틀어진 것을 혼자 집에서 피팅하는 방법을 해결방법으로 주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안경을 혼자 피팅하다가 부러지면 어떻게 합니까?라는 반대입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제목에서 말한 1개의 의문으로 8분 영상(광고 때문에 8분 이상으로 해야 좋다)을 끌고 가기에는 너무 힘듭니다. 

의문이 해소되면 바로 다른 의문을 제공해야 합니다. 카피를 많이 강조했습니다. 가장 유행하는 제목은 따라 하면 됩니다. 그래야 탐색이나 추천으로 내 영상이 뜰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트렌드를 잘 먹으면 평소보다 대략 5배 이상 급성장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내 영상을 클릭하기 전에 볼 수 있는 것은 3가지가 있습니다. 썸네일과 제목, 채널명입니다. 썸네일은 검색되는 단어보다는 사람들이 많이 쓰는, 그러니까 보고 클릭할 것 같은 단어를 쓰는 게 낫습니다. 제목은, 검색으로 유입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썸네일은 그림이고, 제목을 글이라 검색으로 잡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중요한 건 아니지만 좋은 채널명은 구독가능성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까지의 결론입니다.

구독자가 많지 않은데 조회수가 높고 그 채널에 기여도(다른 영상보다 월등한 영상)가 높고, 지금까지 조회수가 나오는 영상을 찾아 타깃영상으로 정해서 그 영상을 벤치마킹한다. 또 하나 중요한 점은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만든 채널의 좋은 영상보다 잡다한 영상을 만드는 채널에서 떡상을 한 영상은 정말 벤치마킹하기 최고의 영상이다. 제목을 따라 하고 90프로 이상 따라 해도 좋다. 하지만 타깃영상과 댓글을 보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 디벨롭해서 영상을 만들면 더욱 좋다.

조회수=노출량(알고리즘) * 클릭률(사람) 일단 클릭률을 잡아야 한다. 

신생 유튜버인 우리는 아직 알고리즘의 도움을 받을 가능성이 적다. 추천 영상에 뜨게 해야 하는데 그 방법은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이다. 검색으로 많이 유입될 것 같은 문구는 제목으로 만든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문구를 넣어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것은 썸네일이다.(구독자가 없을 때는 제목보다 눈에 띄는 썸네일이 약간 더 중요하다.)

 

목적이 있는 사람들을 잡으려면 제목(검색으로 들어올 가능성)

목적이 없는 사람들을 잡으려면 썸네일(눈에 띄어 들어올 가능성)

결국 둘 다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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